실시간 뉴스



“완공 기다릴 필요 없다”… 시민 품으로 먼저 열린 녹지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근린공원5 일부 구간 개방


주민 요구 반영한 ‘선(先)개방’ 행정… 생활 속 휴식 공간 확대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조성 중이던 근린공원이 시민들에게 먼저 문을 열었다.

경기도 과천시는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내 근린공원5 가운데 조성이 완료된 일부 구간을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부분 인수해 21일부터 시민에게 개방했다고 밝혔다.

근린공원5는 전체 준공이 오는 6월로 예정돼 있으나, 유수지와 공원 주차장을 제외한 주요 공원 구간의 공사가 이미 마무리돼 시민 이용에 큰 지장이 없는 상태다. 이에 시는 공원 이용과 보행로 개방을 요청해 온 주민 의견을 반영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해 이용이 가능한 구간부터 우선 개방하는 결정을 내렸다.

이번에 개방된 구간에는 어린이 놀이시설과 휴식 공간, 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어,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식정보타운 내 주거 인구가 빠르게 늘어나는 상황에서, 생활 밀착형 녹지 공간 확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부분 인수 이후에도 나무와 잔디 등 녹지 관리와 공원 시설물 유지 관리는 인수 시점부터 2년간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계속 담당해, 공원 품질과 안전 관리에도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또 다른 녹지 공간인 근린공원4도 현재 마무리 공정이 진행 중이다. 잔디 조성이 충분하지 않은 일부 구간은 해빙기에 맞춰 보완할 계획이며, 과천시는 1월 말까지 인수인계를 완료한 뒤 순차적으로 시민 개방을 추진할 방침이다.

신계용 시장은 “조성이 완료된 구간부터 우선 개방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라며 “지식정보타운 내 공원들이 차례로 시민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과천시청 전경 [사진=과천시]
/과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완공 기다릴 필요 없다”… 시민 품으로 먼저 열린 녹지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근린공원5 일부 구간 개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