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통합공모 시행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대전문화재단은 대전지역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안정적 문화예술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2026 대전문화예술교육 통합공모사업’에 참여할 단체 와 기관을 모집한다.

공모 대상 사업은 아동에서 성인까지 전 생애를 대상으로 한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지원’, 문화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으로 사업으로 개편 추진하는 ‘기관연계형 문화예술교육지원’,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누리과정 연계 프로그램 ‘유아문화예술교육지원’,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공교육 내 문화예술교육 융합 팀티칭을 제공하는 ‘학교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지역 내 문화시설 활성화와 문화예술교육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사 현장역량강화사업’, 예술과 과학을 융합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아티언스 캠프’까지 포함하며, 총 지원 규모는 약 10억원 이다.

대전예술가의 집 전경 [사진=대전문화재단]

참여희망단체와 기관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단위사업 공모 요강을 확인하고, 지원 신청서를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설명회는 21일 오후 3시와 7시 두 차례에 걸쳐 대전예술가의집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린다.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교육을 더욱 가깝게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특히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의 보편적 가치를 확산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통합공모 시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