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아크 레이더스',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240만장' 돌파


최고 동시접속자 수 '96만명'…자체 최고 기록 경신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넥슨은 스웨덴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가 개발한 '아크 레이더스'가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240만장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지난해 10월 30일 출시한 아크 레이더스는 12일 만에 판매량 400만장을 넘기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출시 두 달이 지난 1월 초를 기준으로 판매량은 1240만장을 넘겼다. 아크 레이더스는 10주간 '스팀(Steam)' 전 세계 판매량 순위 상위권을 유지했으며, 최고 동시접속자 수 역시 96만명을 넘겨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게임성과 흥행성을 입증한 아크 레이더스는 지난해 세계 최대 게임 시상식인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도 안았다. 아울러 스팀이 주관하는 '2025 스팀 어워드'에서는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부문을 수상했다.

넥슨은 지난 2018년 아크 레이더스 개발사인 엠바크 스튜디오에 초기 투자를 시작한 이후 완전 자회사로 편입, 단기 성과보다는 완성도·지속성을 우선하는 개발 기조를 유지해왔다. 넥슨의 글로벌 퍼블리싱, 라이브 서비스 노하우로 신규 IP(지식재산)인 아크 레이더스의 안착을 지원했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전 세계 이용자들이 아크 레이더스에 보내준 꾸준한 사랑에 매우 고무됐다"며 "엠바크 스튜디오와 장기적인 협업으로 이뤄낸 이번 성과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자 기반을 확장해온 넥슨의 글로벌 횡적 IP 성장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입증한다"고 밝혔다.

엠바크 스튜디오의 패트릭 쇠더룬드 대표는 "이용자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누적 1240만 장 판매라는 뜻깊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이 전해주시는 아이디어와 열정을 바탕으로 긴밀히 소통해 아크 레이더스의 방향성을 함께 정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아크 레이더스', 전 세계 누적 판매량 '1240만장'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