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병도 "2차·통일교 특검 '15일' 통과 목표"


"야당과 협의…협상 내용 파악할 것"
"野 공천헌금 특검 요구, 수사 지켜볼 것"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신임 원내대표가 11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2026.1.11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신임 원내대표가 11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2026.1.11 [사진=연합뉴스]

[아이뉴스24 라창현 기자] 한병도 신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차 종합 특검과 통일교·신천지 특검과 관련해 "15일을 기점으로 통과를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

한 원내대표는 11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야당과 협의를 하겠지만, 월요일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추진되는 내용을 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과 추가 협상과 관련해선 "지금 당선됐기 때문에 기존 협상이 얼마만큼 진행이 됐고, 쟁점이 뭔지 아직 파악을 못 했다"며 "내일 바로 원내 보고를 받아 (종전) 협상 내용을 파악해 보겠다"고 했다.

원내지도부 인선과 관련해선 "가장 중요한 게 원내운영수석이고, 내일 발표하도록 하겠다"며 "기본 기조는 4개월 임기를 해야 하므로 시간이 많지 않아, 기존 부대표단과 호흡을 맞춰서 하는 게 일의 효율성을 기하기에 훨씬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최대한 유임해서 가는 거로 생각하고 있다"고 답했다.

보수 야당에서 공천헌금 특검을 요구하는 데 대해선 "현안만 생기면 다 특검하자고 하면 그런 정신이 없을 것 같다"며 "상황을 파악해 보고 수사기관에서 전면적으로 수사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어, 우선 지켜보도록 하겠다"고 했다.

/라창현 기자(ra@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병도 "2차·통일교 특검 '15일' 통과 목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