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 광산구, '시민 삶' 지원…밀착 강화한다


시민 중심 행정서비스 전문성·실행력 제고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국정 운영 기조와 시민 삶'과 밀착된 행정기능을 강화하는 조직 정비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 정비는 정부가 강조하는 안전과 민생, 경제를 중심으로 부서 기능과 인력을 재편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사 전경. [사진=광주시 광산구]

최근 기후위기가 일상을 넘어 복합·대형화되는 현실을 고려하여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한다.

24시간 안전 상황을 살피고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는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하고, 폭우·극한 호우 등에 대비해 도시하수 기능 관리 역량을 강화한다.

기존 하수팀을 하수사업팀과 하수관리팀으로 분리해 하수 기반시설을 확충하는 업무와 하수 관리업무를 나눠 실행력과 전문성을 확보했다.

또 휴식·여가 등 시민 일상 공간인 도심 공원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공원 시설을 전문적으로 관리한 전담 인력도 운용한다.

민생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을 위한 기능도 강화했다. 민생경제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다양한 정책 수요에 민첩하게 대응할 소상공인지원팀을 신설했다.

광산구는 민생경제 전반의 체질 개선과 지역상권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는 골목상권활성화팀과 신설한 소상공인지원팀을 주축으로 민생 정책의 체감도와 효과를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청년 업무 전반을 담당하는 청년활력팀은 청년정책과 일자리 연계를 위해 일자리정책과로 재편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재명 정부 정책과 연계 효과를 높이고, 환경 변화에 따른 행정수요 급증에 대응하기 위해 안전·민생경제를 주축으로 조직 정비를 진행했다"며 "행정서비스의 전문성과 만족도를 향상하고, 시민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을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광산구, '시민 삶' 지원…밀착 강화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