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교육청, 고교-대학 연계 원클래스 2기 운영


12개 대학서 66개 강좌 개설... 전공 탐색·실습 중심 프로그램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대전교육청이 지역 대학과 연계한 전공 탐색 프로그램인 ‘고교-대학 연계 원클래스 2기’를 5일부터 16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원클래스는 대전지역 12개 대학이 참여해 모두 66개 강좌를 개설했으며, 고등학생들이 대학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전공 분야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고교와 대학의 경계를 허물고,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하나의 교육 네트워크로 연결한 것이 특징이다.

배재대학교 항공서비스 진짜 승무원처럼 [사진=대전교육청]

앞서 운영된 1기는 14개 대학에서 76개 강좌가 개설돼 비교적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2기에서는 학생 선호도가 높은 강좌를 중심으로 프로그램 구성을 조정했다. 교육청은 강좌 수는 다소 줄였지만, 전문성과 실습 비중을 강화해 교육의 질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2기 원클래스는 인문, 과학, 공학, 보건, 예술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됐으며, 이론 중심 수업을 넘어 대학 수준의 첨단 장비와 실습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충남대에서는 ‘수의학 맛보기’, ‘유전자 클로닝 실험’ 등 13개 강좌가, 배재대에서는 ‘VR과 함께하는 간호학’, ‘항공서비스’ 등 17개 강좌가 진행되고 있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진로·전공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한편, 지역 대학과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실제 대학 캠퍼스에서 전공 수업을 경험하며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교육청, 고교-대학 연계 원클래스 2기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