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세환 고창군의원 "태극기 선양으로 공동체 가치 회복을"


5분 자유발언서 국기법과 태극기 선양 강조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오세환 전북 고창군의원은 8일 태극기 선양을 통한 고창지역의 공동체 가치 회복을 제안하고 나섰다.

오 의원은 이날 제31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국기법 실천과 태극기 선양을 통한 고창군 공동체 가치 회복'을 제안했다.

오 의원은 국기법을 준수하고 군민이 태극기를 일상속에서 존중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제안한다고 5분 발언을 시작했다.

5분 발언을 하고 있는 오세환 의원 [사진=고창군의회 ]

그는 먼저 태극기의 존엄성을 지키는 책임 행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어르신이 많은 마을회관은 자율 관리에만 맡기지 말고, 군이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훼손된 태극기는 즉시 교체하고,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에 설치된 태극기 수거함을 적극 활용하여 훼손된 태극기의 수거와 폐기를 군이 책임지는 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쁜 날을 맞은 군민에게 태극기를 선물하는 축하 행정을 제안했다.

고창군으로 전입을 오거나, 혼인신고를 통해 새로운 가정을 꾸리는 군민에게 태극기를 증정, 대한민국 국민이자 고창군민으로서의 자긍심을 자연스럽게 심어주자는 것.

마지막으로, 생활속 관리와 홍보로 태극기 선양 문화를 일상화할 것을 제안했다.

노후 태극기에 대해서는 사전 점검과 교체를 통해 훼손된 태극기가 행사의 품격을 떨어뜨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고, 군에서 발행하는 소식지를 통해 태극기 게양일 등을 적극적으로 알릴 것을 제안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세환 고창군의원 "태극기 선양으로 공동체 가치 회복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