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콘진, '게임인재원 쇼케이스 2026' 개최


13~14일 판교 더블트리호텔…PC·콘솔·VR 13종 출품

[아이뉴스24 박정민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판교 더블트리호텔에서 '게임인재원 쇼케이스 2026'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행사는 게임인 육성 기관인 게임인재원 교육생들이 직접 개발한 게임 13종을 공개하는 자리다. 지난 2019년 개원한 게임인재원은 기획, 디자인, 프로그래밍 전 분야를 아우르는 인재 양성과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교육생들의 참신한 기획, 독창적 세계관이 돋보이는 13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PC, 엑스박스(콘솔),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액션·로그라이크·어드벤처·호러·RPG 등 장르적 한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시도를 선보인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세계 콘솔 게임 시장을 조망하는 오픈 특강이 함께 열린다. 일본의 사토 요시테루 아이디어 팩토리 대표가 콘솔 게임 지식재산(IP)의 중요성과 글로벌 타깃 전략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김남걸 한콘진 게임신기술본부장은 "이번 게임인재원 쇼케이스는 전시를 넘어, 미래 인재들의 잠재력을 산업과 연결하고 세계 콘솔 시장을 향한 비전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장이 필요로 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정민 기자(pjm831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콘진, '게임인재원 쇼케이스 2026'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