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웹젠, 日 코믹마켓 참가…'테르비스', '게이트 오브 게이츠' 출품


일본 최대 서브컬처 행사…해외 IP 인지도 확보 차원 사전 마케팅 진행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은 일본 최대 서브컬처 행사 '코믹마켓(코미케 C107)'에 개발 중인 신작 '테르비스'와 '게이트 오브 게이츠'를 출품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미케'로도 불리는 코믹마켓은 도쿄 빅사이트에서 매년 상,하반기 2회씩 개최되는 일본에서 가장 큰 규모의 서브컬처 행사다. 웹젠은 글로벌 사전 마케팅의 일환으로 개발 중인 신작의 IP 인지도를 확보하기 위해 오는 12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신작 2종을 출품한다.

[사진=웹젠]
[사진=웹젠]

테르비스는 웹젠의 자회사 웹젠노바에서 자체 개발 중인 수집형 RPG다. 2024년 상반기 코믹마켓부터 4회 연속 참가 중으로 지스타를 포함한 국내외 주요 게임 및 애니메이션 전시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게이트 오브 게이츠는 웹젠이 지스타 2025에 출품한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디펜스 게임 고유의 전략성에 로그라이크 방식의 육성 요소를 결합한 게임으로 이번 코믹마켓을 통해 해외 예비 팬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코믹마켓 전시 부스에서는 두 게임의 주요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코스프레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일본 코스프레 전문팀 '코스믹스' 소속 포함 9명의 전문 코스프레 모델이 테르비스 캐릭터 4종과 게이트 오브 게이츠 캐릭터 4종의 코스프레 행사를 진행한다.

부스에 방문한 일본의 예비 팬들에게 테르비스의 한정판 캐릭터 굿즈를 판매하고, 다양한 경품이 걸린 출품작 공식 SNS 연계 이벤트와 설문조사 등을 진행한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웹젠, 日 코믹마켓 참가…'테르비스', '게이트 오브 게이츠' 출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