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풀무원, 개인 맞춤형 식생활 서비스 'NDP' 론칭


데이터 기반 솔루션 제시⋯"지속가능 건강관리 루틴 형성 목표"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풀무원은 헬스케어 플랫폼 디자인밀(Design Meal)을 통해 식생활 관리 서비스 '뉴트리션 디자인 프로그램(NDP)'을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풀무원 제공]
[사진=풀무원 제공]

NDP는 영양 진단, 식단 배송, 식생활 분석, 관리 루틴 제안 등을 묶은 개인 맞춤형 식생활 관리 서비스다. 2주 동안 식단, 혈당, 생활 리듬 등을 통합 관리한 뒤 데이터를 기반으로 솔루션을 제시하고, 일상에서 루틴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풀무원은 AI 영양진단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개인 맞춤형 구독 식단 서비스를 10여 년 운영해 왔다. 이번 서비스는 기업 대상 운영을 통해 관리 효과를 확인했으며, D2C(Direct to Customer)로 확대 출시했다.

고객은 먼저 AI 영양진단을 진행한 뒤 칼로리·당류·단백질 관리 등 6가지 영양관리 타입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시작 후에는 풀무원 임상영양사가 설계한 맞춤 식단을 제공받는다. 식단은 1일 1식 기준 총 12식이며, 2일치씩 격일로 배송된다. 일요일은 제외된다.

이용자는 디자인밀 앱에 식이·운동 기록을 입력할 수 있다. 연속혈당측정기(CGM)로 혈당 추이를 실시간 측정해 식사·운동·수면에 따른 반응을 모니터링한다.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데일리 영양 리포트도 제공된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2주간의 데이터와 식습관 제안 등을 담은 개인 맞춤 종합 리포트를 통해 전체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디자인밀의 역량을 바탕으로 더 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고객이 지속가능한 건강관리 루틴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풀무원, 개인 맞춤형 식생활 서비스 'NDP'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