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천군의회, 제298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아이뉴스24 김우주 기자] 경기도 연천군의회는 18일 제8차 본회의를 끝으로 36일간의 제298회 제2차 정례회 의정활동을 마쳤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김덕현 군수의 군정 연설을 시작으로, 조례안 등 일반안건과 내년도 예산‧기금안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진행했다.

의원들은 군정 질문을 통해 민선 8기 군의 정책 사업과 민생 현안에 관한 전반을 세밀히 검토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지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미경 의원 발의) △연천군의회 정책지원관 운영·관리에 관한 조례안(심상금 의원 대표발의) △연천군 공공목욕시설 관리·운영에 관한 조례안(윤재구 의원 대표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5건을 비롯하여,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사무의 민간위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5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24건의 안건을 상정하여 심의·의결했다.

한편,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4일부터 12일까지 9일 동안 내년도 예산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했다.

집행부는 올해 본예산 대비 962억원(15.40%) 증가한 7,211억원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을 제출했으며, 예산안 심사 결과 주요 변동사항으로 일반공공행정 분야 등 총 12건에 53억원을 감액 조정하고, 삭감액 전액을 예비비에 증액 편성했다.

수정한 예산안은 제8차 본회의에서 최종 가결됐다.

김미경 의장은 “지난 한 달 동안 군정질문, 예산안 심사, 각종 안건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신 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리며, 또 성실한 답변으로 협조해주신 김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올 한 해 추진해 오신 군정 업무와 사업들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298회 군의회(제2차 정례회)의 자세한 사항은 군의회 누리집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천군의회 본회의장 모습. [사진=연천군의회]
/연천=김우주 기자(woojooki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천군의회, 제298회 제2차 정례회 폐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