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에 1000명 몰려


'크라운' 쇼케이스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 발표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25 겨울 쇼케이스 '크라운(CROWN)'을 지난 13일 서울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진행하고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메이플스토리를 향한 깊은 애정을 보낸 이용자를 우선 초청하고 연말 시상식 콘셉트의 개성 있는 구성으로 선보였다. 1000여명의 인파가 메가박스 코엑스점 현장을 찾았으며 다양한 기록을 보유한 이용자가 한데 모인 가운데 김창섭 디렉터와 성승헌 MC의 발표로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먼저 12월 18일 1차 업데이트에서는 '키네시스' 직업 리마스터를 진행하고, '챌린저스 월드 시즌3'와 챌린저스 월드 전용 시즌 보스 '시간의 방랑자, 카이'를 선보인다. 또한 '하이퍼 버닝 MAX', '버닝 BEYOND' 등의 성장 이벤트와 한층 더 새로워진 '아이템 버닝 PLUS' 이벤트를 실시하고, 겨울 이벤트 '환영이 내리는 밤'과 신규 캐릭터 육성을 지원하는 '겨울나기 미션'을 진행한다.

더불어 275레벨 이상 캐릭터의 성장 난이도를 완화하고 링크 스킬 3레벨 확장 기능을 도입한다. '어센틱 심볼' 11레벨 달성 시에는 능력치 및 경험치에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보이스 챗 도입, 버프 매니저 시스템 추가, 5차 전직 V매트릭스 개편, 월드 단위 메소 통합, 6차 전직 퀘스트 난이도 완화 등 게임 이용 경험을 개선하는 다채로운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12월 21일 하루 동안에는 5시간 무료 플레이 등의 대규모 혜택을 제공하는 PC방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토 PC방 혜택 매장에서 메이플스토리를 플레이하면 5시간 무료 플레이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당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최대 1만 '넥슨캐시', '솔 에르다 조각 교환권' 최대 400개, 경험치 4배 쿠폰 (30분)' 최대 10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2026년 1월 15일 진행하는 2차 업데이트에서는 280레벨 이상 캐릭터로 도전 가능한 신규 보스 '찬란한 흉성'을 선보이고, 반지 부위 신규 광휘의 보스 장신구 '황홀한 악몽'을 보상으로 추가한다. 또한 보스 전투를 지원하는 6차 전직 HEXA 스킬의 두 번째 공용 코어 '솔 헤카테'와 기존 보유한 보조무기의 잠재능력을 그대로 전승할 수 있는 성장형 신규 장비 아스트라 보조무기를 공개한다.

2026년 2월 12일 마지막 업데이트에서는 295레벨 이상 캐릭터로 도전 가능한 최상위 신규 보스 '유피테르'를 공개하고, 얼굴장식 부위 신규 광휘의 보스 장신구 '오만의 원죄'를 보상으로 추가한다. 이에 맞춰 295레벨 신규 지역 '기어드락'을 함께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길드원 사이의 교류를 돕는 신규 길드 콘텐츠 '길드 캐슬'을 도입하고, 데스티니 무기의 2차 성장을 오픈한다.

한편 쇼케이스를 진행한 메가박스 코엑스점 인근에서는 12월 27일까지 다채로운 현장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025년 메이플스토리 플레이 기록에 기반한 캐릭터 커스텀 포토를 제공하고 현장 포토존에 참여자의 캐릭터를 노출한다. 또한 스템커피 코엑스점에서 메이플스토리 콜라보 메뉴 '극한 성장의 에이드'와 '파워 엘릭서 라떼'를 선보이고 해당 메뉴 주문 시 2025년 업데이트 콘텐츠를 기념할 수 있는 필름 포토카드 2종 중 1종을 선물한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메이플스토리' 겨울 쇼케이스에 1000명 몰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