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진선 남부권협의회장 “내년에도 적극 협력해 지방의회 발전 힘쓰겠다”


11일 안성서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 제57차 정례회의 개최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용인특례시의회는 11일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 공연동 4층에서 제57차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남부권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유진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배정수 화성특례시의회 의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장,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하영주 과천시의회 의장 등 경기 남부권 8개 시·군의회의 의장들이 참석해 지역 공동 현안과 상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유진선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용인특례시의회 의장)이 11일 제58차 정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용인특례시의회]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회 차원에서 의정활동에 공적이 있는 우수의원 및 우수직원을 선정·포상할 때 의원 수 비율에 따라 차등 수여, 포상 분야를 6개에서 8개 분야로 확대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경기 남부권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및 우수직원 포상 규정 일부개정의 건’을 가결했다.

또 차기 정례회의는 의왕시의회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유진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1월 한마음체육대회를 통해 남부권 의회 구성원들이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 남부권 의회 모두 한마음으로 참여해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방자치법 개정 시행 후 4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보완이 필요한 부분이 많다. 내년에도 남부권 의장단과 적극 협력해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유 회장은 “한 해 동안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더 큰 희망과 발전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는 경기 남부권 8개 시·군의회 간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의회 운영의 효율성 제고와 지방의회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공식 협의체다.

/용인=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진선 남부권협의회장 “내년에도 적극 협력해 지방의회 발전 힘쓰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