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호영 의원 "이재명과 함께 새로운 전북 열겠다"


전북도지사 출마 선언…중부권 경제공동체 등 5대 비전 제시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안호영 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이 11일 전북자치도 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의 낡은 틀을 넘어 이재명 정부와 함께 새로운 전북을 열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안호영 의원이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김양근 기자 ]

안 위원장은 현재의 전북 경제 상황을 트리플 마이너스(생산·소비·투자 감소) 위기로 진단한 뒤 현 김관영 도지사에게 날을 세웠다.

안 위원장은 또 "리더 한 사람이 바뀌면 세상이 달라진다는 것을 윤석열 정부와 이재명 정부의 차이를 통해 목격하고 있다"며 "전북 역시 도지사를 바꿔야 내일이 달라진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특히 "도민의 삶을 담보로 요행을 바라는 1%의 도박을 끝내고 준비된 실력으로 결과를 만들어내는 99%의 책임 도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전북 대도약을 위한 '새로운 전북 5대 비전'을 내놨다.

먼저 전북을 호남의 변방에서 벗어나 충청권과 수도권으로 열결하는 '중부권 초광역 경제공동체' 구상을 밝혔다.

이와 함께 전북의 재생에너지를 수도권으로 보내는 송전탑 중심의 정책을 폐기하고, RE100 달성이 필요한 대기업을 전북으로 유치해 에너지가 돈이 되는 시대를 열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대한민국 'AI 기본도시' 국가 테스트베드 구축, 한류벨트 구축, 광역교통망으로 연결하는 30분 단일 경제권 구축 등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호영 의원 "이재명과 함께 새로운 전북 열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