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제주도 '제8회 한국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광역 부문 '대상'


[아이뉴스24 배정화 기자] 제주도가 11일 한국경제신문 본사에서 열린 제8회 한국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시상식에서 광역 부문 대상을 받았다.

[사진=제주도]

제주도는 2018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19년, 2021년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 대상 수상이다. 최근에는 2023년 우수상, 2024년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 대상을 받으며 3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수상에서 제주도는 투명한 결산 수행, 재무제표 주요 지표 분석, 도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회계의 신뢰도를 높인 점에서 종합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도·행정시 간 합동 작업으로 효율성을 높인 결산 추진 체계, 주요 재무지표에 대한 자체 분석을 통한 결산 이해도 향상, 도지사 주재 전문가 결산분석토론회 운영 등을 지방재정 건전성 강화를 위한 모범 사례로 인정받았다.

개인 부문에서는 회계재산관리과 김정혜 주무관이 공로상을 받았다. 김 주무관은 복식부기 회계제도 발전과 실무 매뉴얼 작성으로 재무회계 결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진명기 제주도 행정부지사는 "지방자치의 본질은 도민을 위한 행정에 있다"며 "앞으로도 재정집행의 신뢰와 투명성을 선도하는 모범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배정화 기자(bjh988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제주도 '제8회 한국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광역 부문 '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