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 부산, 정책연구소 '부산민주연구원6.0' 출범


신임 위원장에 김상윤 전 BNK벤처투자 대표이사 선임

[아이뉴스24 박채오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기존 부산시당의 정책연구소 오륙도연구소를 '부산민주연구원6.0'으로 전면 개편하고, 신임 연구원장으로 김상윤 전 BNK벤처투자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9일 밝혔다.

김상윤 신임 원장은 부산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30회)에 합격한 후, 감사원 재정경제감사국장, 감사교육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BNK금융지주 부사장(그룹감사부문장), BNK벤처투자 대표이사 등 지역 금융가에서 그 전문성을 인정받아왔다.

시당은 이번 부산민주연구원6.0 출범이 정책 역량 강화를 통해 민주당의 부산 재집권을 준비하고, 박형준 부산시정 5년에 대한 평가 및 침체된 부산경제의 구조적 문제 진단과 함께 부산형 성장전략을 체계적으로 마련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전경. [사진=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부산민주연구원6.0의 '6.0'은 부산경제 6만 달러 시대를 목표로 하는 비전을 담은 숫자다. 연구원은 부산이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항만 물류 인프라와 풍부한 관광자원, 배후 제조벨트 등 잠재력을 제대로 살려 경제체질을 두 단계 끌어올리겠다는 약속을 '6.0'에 담았다.

부산민주연구원6.0은 부산 해양수도 시대의 핵심 싱크탱크를 목표로 △해양수도·북극항로 등 부산 미래 의제에 부응하는 정책 개발 △분야별 분과위원회 및 자문단 구성을 통해 현장 의견 정책 반영 △부산경제·청년이동·고용·주거·복지 등 다양한 데이터와 각종 조사를 통한 정책 개발과 우선순위 선정 등의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변성완 부산시당위원장은 "부산시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공약을 마련해 지방선거 '부산 탈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헀다.

/부산=박채오 기자(cheg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 부산, 정책연구소 '부산민주연구원6.0' 출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