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경기도 고양시 고양삼송한강듀크래스 지식산업센터 내 소재 기업인 주식회사 투비이스는 3일 회전초밥 프랜차이즈 기업인 스시이안앤과 전략적 제휴 협력(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투비이스가 개발한 AI 스마트허브 기반 마이크로 무인카페 플랫폼인 '원마일카페' [사진=투비이스]](https://image.inews24.com/v1/eef69efa6bf48c.jpg)
이에 따라 한국전자전 2025에서 공개된 인공지능(AI) 스마트허브 기반 마이크로 무인카페 플랫폼인 '원마일카페'가 회전초밥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인 스시이안앤 전사에 설치된다.
'원마일카페'는 AI 기반 매장운영 자동화 기술, 디바이스 통합제어, 스마트허브 시스템을 중심으로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는 AI무인커피머신이 포함된 마이크로무인카페플랫폼 통합솔루션이다. 각 매장에 최소 설치 면적으로 구동할 수 있는 '마이크로 무인카페' 형태로 구성돼, 회전초밥 매장의 특성과 동선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추가 음료 매출을 발생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이정포 스시이안앤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전국 매장에 마이크로무인카페 플랫폼 '원마일카페'를 단계적으로 도입,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가속화하고 고객 접점 확장과 운영 효율, 부가 매출 창출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는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해운 투비이스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원마일카페 플랫폼의 기술력을 실제 프랜차이즈 대형 매장 단위에서 검증하게 됐으며, 12월 말 부산 서면직영점 설치를 시작으로 스시이안앤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