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이 7일 대전 유성구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열린 '다시 과학기술인을 꿈꾸는 대한민국' 국민보고회에서 참석자 발언을 경청하고 있다. 2025.11.7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사진=연합뉴스]](https://image.inews24.com/v1/b41bf6f546aece.jpg)
[아이뉴스24 문장원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리그 오브 레전드 2025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한국팀 'T1'이 3연속 우승을 달성하자 "e스포츠 역사에 길이 남을 쾌거"라고 축하했다.
이 대통령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적으며 "세계 무대에서 대한민국의 이름을 빛내며, e스포츠 강국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참으로 자랑스럽다"고 했다.
이어 "단단한 팀워크와 한계를 뛰어넘은 정신력, 승리를 향한 투지는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안겨줬다"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앞으로도 우리 선수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열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e스포츠를 비롯한 문화산업 발전을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T1의 위대한 질주에 경의를 표하며, 새로운 역사와 전설을 써 내려갈 선수 여러분을 힘차게 응원한다"고 했다.
또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마지막 5세트까지 멋진 승부를 보여준 KT 롤스터 선수단에게도 뜨거운 박수를 보낸다"고도 말했다.
앞서 T1은 지난 9일 중국 청두 둥안호 스포츠파크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 2025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같은 한국팀인 KT 롤스터를 세트 스코어 3대2로 이기고 사상 첫 3연패를 달성했다.
/문장원 기자(moon3346@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