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충북국제교육원, 내년 영어영재교육 대상자 모집


[아이뉴스24 장예린 기자] 충북국제교육원(원장 서강석) 부설 영재교육원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내년 영어영재교육 대상자 60명을 선발한다고 6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올해 기준,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과 같은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이다.

선발 인원은 초등 15명, 중등 15명이다. 청주교육은 충주시를 제외한 도내 전 지역에서 지원할 수 있다. 충주교육은 충주 지역 학생만 지원할 수 있다.

충북도국제교육원. [사진=충북교육청]

희망자는 오는 10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선발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학교 추천은 21일 오후 6시까지다.

학교 밖 청소년의 경우, 일부 서류는 우편 또는 직접 제출이 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교육원 누리집이나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전형(영재성 검사 및 영어 에세이)은 12월 6일, 2차 전형(영어 구술 면접)은 12월 13일 치르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26일 발표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4월부터 11월까지 청주운영팀과 북부운영팀(충주)에서 방과 후 주 2회 대면 수업을 받는다.

원어민교사와 함께하는 프로젝트형 영어수업 90시간을 비롯해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리더십 캠프, 현장체험학습 등 영어 능력과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총 100여 시간에 걸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서강석 충북국제교육원장은 “영어영재교육은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소통형 인재를 기르는 핵심 기반”이라며 “충북의 모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에게 공정하고 열린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역량을 갖춘 성장형 영어영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청주=장예린 기자(yr040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북국제교육원, 내년 영어영재교육 대상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