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남시, 7일 분당 특별정비예정구역 2차 권역별 주민설명회 연다


분당구청 대회의실서 서현⸱수내⸱분당⸱정자 권역 주민 대상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성남시는 분당 신도시 정비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주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오는 7일 분당구청 대회의실에서 ‘분당 특별정비예정구역 2차 권역별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서현·수내·분당·정자 권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차 특별정비구역 선정 관련 추진 일정과 분당 재건축 지원센터 개소에 따른 역할과 기능 등이 안내된다.

신상진 시장이 지난달 30일 열린 분당 특별정비예정구역 권역별 주민설명회 참석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특히 분당구청 종합민원실 내에 설치된 재건축 지원센터는 시민 주도형 사업 참여를 돕고 투명한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며, 정비사업 전반에 대한 행정적 지원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신상진 시장은 “이번 권역별 주민설명회를 통해 정비사업 추진의 현황과 계획을 주민과 직접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다”며 “2차 후속사업이 특별정비구역 지정물량인 1만2000호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0월 30일 열린 1차 권역별 주민설명회(선도지구)는 높은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이어 3차 권역별 주민설명회는 10일 구미·금곡 권역을 대상으로, 4차 설명회는 17일 야탑·이매 권역을 대상으로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설명회장은 공간이 협소한 관계로 참석을 희망하는 주민은 사전에 유선으로 신청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신도시정비과(031-729-3397~9)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남시, 7일 분당 특별정비예정구역 2차 권역별 주민설명회 연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