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S일렉트릭, 英일렉시스와 데이터센터용 저압 배전반 공동개발 MOU


영국 데이터센터 및 DNO 시장 교두보···유럽 주요국 협력 네트워크 강화

[아이뉴스24 이한얼 기자] LS일렉트릭은 영국 배전반 제조사 일렉시스와 '영국 데이터센터향(向) 저압(LV) 배전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L조욱동 LS일렉트릭 글로벌사업본부 본부장(왼쪽)과 크리스 프랫(Christ Pratt) 일렉시스 사장(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LS일렉트릭]
L조욱동 LS일렉트릭 글로벌사업본부 본부장(왼쪽)과 크리스 프랫(Christ Pratt) 일렉시스 사장(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LS일렉트릭]

지난 2001년 설립된 일렉시스는 저압 배전반 직접 설계 및 제작 역량을 보유한 전문 기술회사다.

양사는 LS일렉트릭의 데이터센터용 전력기기 설루션 및 시험·개발 역량과 일렉시스의 현지 표준 배전반 설계·제작 역량을 결합해 영국 데이터센터를 중심으로 수요가 확대되는 고사양 배전반 설루션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일렉시스의 현지 역량을 기반으로 영국 등 유럽 주요국 네트워크를 강화해 고객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영국 데이터센터 시장을 타깃으로, 현지에서 배전 설루션 및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과 협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LS일렉트릭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LS일렉트릭은 영국 시장에 교두보를 확보하고, 향후 영국 배전 계통 사업자(DNO) 시장 참여 및 유럽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근 글로벌 데이터센터 시장은 클라우드 서비스 확대와 AI 인프라 수요 증가에 따라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영국 데이터센터 시장은 올해 152억3천만달러(약 21조8천855억원) 규모로, 2030년까지 연평균 13.3%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LS일렉트릭 관계자는 "LS일렉트릭은 독보적인 국내 데이터센터 전력 설루션 1위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며 "현지 기술 지원이 가능한 파트너사와 협력을 지속 확대해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에서 고객 맞춤형 전력 설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얼 기자(eo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LS일렉트릭, 英일렉시스와 데이터센터용 저압 배전반 공동개발 MOU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