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클리브, '국가대표 AI' 업스테이지와 MOU 체결


보안상 해외 LLM 활용 제약 있는 국내 금융사에 고성능 국산 AI 솔루션 공급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데이터·AI 기반 솔루션 기획 및 제공 서비스 '클리브'를 운영하는 탤런트리(대표 안찬봉)는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와 금융권 AI 솔루션 시장을 공동 개척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금융 도메인에서의 비즈니스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클리브가 업스테이지의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 맞춤형 AI 에이전트 및 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 보안상 해외 LLM 사용이 제한적인 국내 금융사를 대상으로 높은 성능을 입증한 업스테이지의 국산 AI 모델 기반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클리브는 기업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해 데이터 인프라 구축부터 AI 솔루션 기획·개발까지 전 과정을 주도하고 업스테이지는 자사 대규모언어모델(LLM) '솔라(Solar)'와 문서 분석 엔진 '다큐먼트 파스(Document Parse)' 등 AI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토스증권의 설립멤버이자 토스·토스증권에서 각각 제품 담당과 데이터팀 리더를 담당했던 남영철(현 클리브 제품 총괄), 신재승(현 클리브 데이터·AI 총괄)을 비롯해, 토스·네이버·카카오 등 빅테크 기업 출신 PM 및 데이터 엔지니어링 전문 인력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금융 데이터에 특화된 고난도 AI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특히 '기업 가치를 높이는 AI 기반 밸류업(Value-up) 파트너'라는 슬로건 아래 단순 업무효율화를 넘어 실질적인 비즈니스 임팩트를 창출하는 데 주력하며, 최근 넥스트증권과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현재는 증권업계뿐 아니라 사모펀드(PEF) 업계에도 솔루션을 확대하고 있다.

안찬봉 클리브 대표는 "업스테이지의 검증된 AI 기술과 탤런트리의 혁신 역량을 결합해 금융권에 새로운 가치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클리브, '국가대표 AI' 업스테이지와 MOU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