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사회적경제기업 가족이 함께한 특별한 하루, 양주에서 펼쳐지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주시는 오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소셜캠퍼스 온 경기북부), 서울우유와 협력해 ‘사회적경제기업 가족과 함께하는 온(溫)가족이 함께하는 참 좋은 여행’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양주시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서울우유 양주공장이 공동 주최하고 서정대학교가 주관했으며,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 경기도협동조합연합회,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협력해 진행됐다.

행사는 지난 20일과 27일, 총 3회에 걸쳐 열렸으며 사회적경제기업 종사자와 유관기관 가족 등 6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서울우유 양주공장의 생산 시설과 홍보관을 둘러보며 유제품이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가족 참여 프로그램도 마련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서울우유는 국내 대표 협동조합으로, 참가자들은 공장 견학을 통해 “함께 협력해 더 큰 가치를 만든다”는 협동조합 정신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한 참가자는 “아이와 함께 공장을 둘러보고 체험 활동에 참여해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특별한 경험이라 더욱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경기북부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견학은 사회적경제기업 가족들이 함께 배우고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나눈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사회적경제기업을 응원하고 가족 친화적인 프로그램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했다.

오늘 양주 서울우유에서 ‘사회적경제기업 가족과 함께하는 온(溫)가족이 함께하는 참 좋은 여행’ 프로그램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양주시]
/양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사회적경제기업 가족이 함께한 특별한 하루, 양주에서 펼쳐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