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광역시의회, 지방의정 역량강화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연수’ 추진


지역 밀착형 교육 등, 지방의정 역량강화 기대

[아이뉴스24 한봉수 기자] 광주광역시의회는 31일 라마다플라자 호텔에서 ‘광주지역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연수’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지방의정연수센터가 주관하고, 광주지역 '지방의원·사무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광주지역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광주시의회가 라마다플라자 호텔에서 ‘광주지역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광주시의회]

연수에는 신수정 의장과 강기정 시장, 안준호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5개 자치구의회 의장 등 광주지역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지방의회 의원과 사무직원의 의정활동 전문성을 제고하고, 급변하는 지역사회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으며, 정책·직무·소양 교육 등 총 3개 과목으로 구성된 실무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교육과정에는 △‘광주를 위협하는 두 그림자 : 저출생과 고령화’(정책) △‘착한 조례 만들기’(직무) △‘인공지능, 지금 우리 곁에 있는 미래’(소양) 등 지역 현안과 미래 환경을 균형 있게 다룬 핵심 주제가 포함됐다.

신수정 광주시의회 의장은 “이번 연수는 광주지역 현실과 의정활동을 밀접하게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지방의회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의원·사무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민의 삶과 행복 증진을 위한 역량강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주=한봉수 기자(onda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광역시의회, 지방의정 역량강화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연수’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