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교육지원청은 오늘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2025 미래교육 대비 학부모 정책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부모들이 미래교육 정책을 정확히 이해해 자녀의 성장과 학습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교육공동체의 협력 기반을 강화해 학부모가 교육정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정책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초점을 뒀다.
연수는 △학교 밖 기초학력 지원 시스템·공교육의 책무성 △국제교류·IB(국제바칼로레아) 교육 운영 △디지털 학습 환경과 ‘하이러닝’ 플랫폼 이해 △고교학점제 ·학교 밖 교육제도 안내 △고입 및 대입 관련 진로‧진학 설명 등 5개 영역으로 구성돼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소통이 이뤄졌다.
특히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학부모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고교학점제와 진로‧진학 정책, 국제교육 프로그램 등에 대한 이해를 도와 자녀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역량 강화의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이정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의 진로 설계 과정에 보다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가정,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