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명시, 감염병대응센터 준공…감염병 대응 핵심 거점 역할


종합상황실, 검체채취실, 진료실 등 갖춰…7월부터 본격 운영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 광명시가 11일 감염병대응센터를 준공식을 개최했다.

감염병대응센터는 광명시보건소 부지 내에 있으며 감염병 발생 시 현장 대응, 진단, 관리 등 체계적인 대응과 예방을 위한 핵심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11일 광명 감염병대응센터에서 열린 준공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광명시]

이날 준공식에는 박승원 시장과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센터는 총사업비 34억 원을 투입해 지난해 5월 착공, 올해 5월 20일 공사를 완료했다. 지상 1층, 연면적 446.29㎡의 규모로 종합상황실, 검체채취실, 진료실, X-ray실 등 선별진료소 운영을 위한 전문 공간을 갖췄다.

시는 센터에 감염병 대응을 위한 시설·조직·시스템을 집중화해 역학조사에서부터 검사·진료, 격리, 이송·치료 연계까지 원스톱 감염관리가 가능하도록 대응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박승원 시장은 “이번 감염병대응센터 건립으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킬 수 있게 됐다”며 “감염병대응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보건의료 체계를 강화하고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건강도시 광명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감염병대응센터는 오는 7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광명=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명시, 감염병대응센터 준공…감염병 대응 핵심 거점 역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