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THE와플’ 3기 50개팀 선발·오리엔테이션 개최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은 지난 1일 판교유스센터에서 ‘THE와플’ 3기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THE와플은 재단이 주관하고 와디즈 기업이 함께하는 청년 예비창업 역량강화 지원사업으로 지난주 3기 50개팀(청년 예비창업가 143명)을 선발했다.

신상진 성남시장(가운데 왼쪽)과 최동철 와디즈 임팩트 대표(가운데 오른쪽)가 지난 1일 열린 ‘THE와플’ 3기 오리엔테이션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이번에 선발된 50개팀은 팀별로 2인 이상으로 구성됐으며 창업준비자금 2백만원을 지원 받는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신상진 시장이 참석해 따뜻한 격려사를 전하며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했다.

이번 THE 와플은 전국 청년을 대상으로 기존 30개팀에서 올해 50개팀으로 확대 운영되며 선발된 팀은 오리엔테이션과 집합 교육(4회)을 통해 프로젝트의 완성도와 창업 시장에서의 경쟁력 높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받는다.

이어 와디즈 임팩트 최동철 대표와 와디즈 메이커PM팀 3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세상을 꿈꿉니다, 와디즈 이야기’, ‘내 제품 USP 잡기&수익구조 마인드셋’ 등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또 원활한 활동 지원을 위한 활동약정 체결과 함께 같은 기수 청년 예비창업가들이 서로 교류하고 네트워킹하는 시간도 마련돼 참가자들은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양경석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대표이사는 “이제 50팀의 청년 예비창업가들이 각자의 아이디어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만들어갈 예정”이라며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THE와플’ 3기 50개팀 선발·오리엔테이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