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돌봄을 넘어 미래 교육으로…양평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운영 전략 논의”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양평교육지원청 별관 대회의실·양평읍 일대에서 '2025 늘봄학교 운영 네트워크 구축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5 경기형 늘봄학교의 안정적 정착과 운영 내실화를 위해 도교육청, 양평교육지원청, 늘봄지원센터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현장 중심의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회의는 △2026년 늘봄학교 운영 방향 안내 △2025년 운영 방안(방학 중 프로그램, 중등 방과후 운영, 실무 인력 연수 강화 등) 공유 △교육지원청의 현장 중심 운영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은 현장 중심의 운영 전략에 대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교육지원청은 초 1-2 맞춤형 프로그램과 양평두물 거점형 늘봄센터 운영 현황, 지역연계 위탁 프로그램 등의 사례를 소개해 지역 특성과 자원을 반영한 늘봄학교 운영 방안을 제시했다.

차미순 교육장은 “늘봄학교는 단순한 돌봄을 넘어 미래형 교육의 토대를 마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와 지역, 교육청이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평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양평교육지원청]
/양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돌봄을 넘어 미래 교육으로…양평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운영 전략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