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충남대병원 대전지역암센터·동구정다운어르신복지관 건강도우미 위촉식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암센터가 27일 동구정다운어르신복지관과 지역특화사업인 건강도우미 운영을 위한 위촉식을 진행했다.

건강도우미는 대전지역암센터의 지역특화사업 ‘어울림 암검진사업’의 일환으로 정보 취약계층인 노인들이 조기암검진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암예방 생활화를 위해 운영한다.

이날 열린 위촉식은 동구정다운어르신복지관 윤경환 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건강도우미 위촉(생활지원사 65명) △암예방 교육(노년기 암건강관리) △‘어울림 암검진’ 사업설명·암예방 홍보를 진행하며 어울림 암검진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충남대병원 대전지역암센터가 27일 동구정다운어르신복지관과 지역특화사업인 건강도우미 운영을 위한 위촉식을 진행했다.[사진=충남대병원]

어울림 암검진사업’의 건강도우미 운영은 지역 어르신이 직접 지역 내 어르신에게 암예방 수칙과 암검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암예방에 기여하는 중요한 활동으로 활동 종료 후 우수 건강도우미에게는 포상할 계획이다. 또한 추후 암관리 교육을 2회 진행하는 등 건강도우미 활동을 풍성하게 채울 예정이다.

이상일 소장은 “지난해에 건강도우미 분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큰 힘이 됐으며 이번 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암예방과 치료에 대한 정보를 얻고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위촉을 받은 건강도우미 A씨는 “건강도우미로서 주어진 역할에 책임감을 느끼며 암예방과 검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남대병원 대전지역암센터·동구정다운어르신복지관 건강도우미 위촉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