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음악창작소, 대전부르스 창작가요제 참가자 모집


6월 5일까지, 0시 축제와 연계해 추진... 공모주제 '대전광역시'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대전음악창작소는 2025년 제3회 대전부르스 창작가요제 참가자를 오는 6월 5일까지모집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전부르스 창작가요제는 대전 0시 축제와 연계해 개최되며, 대전의 정체성을 음악으로 풀어낼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역 기반 음악 IP를 육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공모 주제는 ‘대전광역시’이며, 대중음악으로 장르 제한 없이 자유롭게 창작하면 된다. 거주 지역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팀(또는 1인)당 1곡 제출이 원칙이다. 접수는 대전음악창작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제3회 대전부르스 창작가요제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총상금 규모는 1400만원으로, 대상(1팀) 500만원, 최우수상(1팀) 300만원, 우수상(3팀) 각 150만원, 장려상(3팀) 각 50만원이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외에도 향후 음악 활동을 지원하는 홍보 혜택이 제공된다.

본선 무대에 오를 최종 8팀은 대전 0시 축제 메인 무대에서 경연하게 되며, 공연 실황 영상 콘텐츠도 제작돼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지난해 대상 수상팀인 ‘키프로&수자인’은 “당시 랩이라는 장르로 기대 없이 참가했지만, 수상과 함께 이후 음악 활동에 큰 전환점을 맞았다”며 “올해는 초청팀으로 무대에 서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전했다.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은학 진흥원장은 “앞선 두 번의 대회에서도 다양한 뮤지션들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다”며, “올해는 예선부터 영상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대중과 소통하는 색다른 창작가요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음악창작소, 대전부르스 창작가요제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