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 동구, 동심으로 물든 하루 ‘어린이날 큰잔치’ 성료


기념식, 환경 체험, 열기구 포토존 등 다양한 구성… 가족 중심형 행사로 큰 호응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동구는 지난 3일 대전대 맥센터 일원에서 대전대학교와 공동으로 ‘동구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내일의 소중한 꿈을 함께 키우는, 동구 신나는 어린이날 큰잔치’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학부모 등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풍성한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된 기념행사는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아동복지 유공자 표창 △기념사 △어린이날 노래 합창 △선물박스 퍼포먼스 등이 이어지며 어린이날의 의미를 더했다.

2025 동구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모습[사진=동구]

또한 △버블쇼 △삐에로 풍선아트 △부모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 어린이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됐으며, 휴머노이드 로봇 체험, 아이싱 쿠키 만들기, 핸드페인팅 티셔츠, 인생네컷 촬영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스도 운영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로 북적이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나도 꼬마 사장님 벼룩시장’, 폐건전지 교환 이벤트 등 환경 체험 부스를 통해 자원 재활용과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행사장 내 열기구 포토존은 가족들의 인증샷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우리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마음껏 웃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통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동구, 동심으로 물든 하루 ‘어린이날 큰잔치’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