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족소통부터 생태체험까지”…판교유스센터, 봄맞이 프로그램 ‘호평’


지역 청소년·가족 대상 체험 중심 정서 지원·생태교육 프로 운영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판교유스센터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가족 간 소통 증진을 위한 ‘우리가족 통.통.통’ 과 청소년 생태 체험 ‘사계절 소풍놀이-봄’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각각 오리초, 양영초등학교 가족들과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판교유스센터가 진행한 청소년 생태 체험 ‘사계절 소풍놀이-봄’ 행사 모습. [사진=성남시청소년청년재단]

‘우리가족 통.통.통’은 감정 표현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자녀와 부모가 서로를 이해하고 관계를 형성하도록 돕는 가족 소통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감정을 색으로 표현한 활동으로 감정을 시각화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사계절 소풍놀이-봄’은 계절별 생태 특성을 활용해 청소년이 자연을 체험하며 생태 감수성을 키우도록 기획된 연중 프로그램이다. 판교공원에서 양서류 서식지 관찰과 생태 키트 만들기 체험을 운영했다.

가족소통 프로그램은 031-729-9653, 생태체험 참가 신청은 031-729-9632로 하면 된다. 생태체험은 오는 19일과 26일에 신청할 수 있다.

정은옥 판교유스센터장은 “생태 환경과 정서 교육을 접목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청소년 모두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족소통부터 생태체험까지”…판교유스센터, 봄맞이 프로그램 ‘호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