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 대덕구,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대덕구가 오는 20일 제45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식 개선과 장애인·비장애인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대덕구는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대덕구지회 주관으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장애인 단체 관계자, 내빈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전 공연 △개회식 △내빈 소개 등 순으로 진행됐다.

최충규 대덕구청장과 모범장애인·장애인 복지 유공 수상자들이 15일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열린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표창장 수여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덕구]

특히 이날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찬진 대전시지체장애인협회 대덕구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장애인이 사회에서 스스로 자립하고 보람된 삶을 이뤄 나가기 위해서는 사회의 인식 개선과 도움이 필요하다”며 “각계각층의 아낌없는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오늘을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함께 즐거운 대덕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충규 구청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손잡고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우리 모두의 소임”이라며 “모두가 함께 행복한 일상을 살아가는 즐거운 대덕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대덕구,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