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관광공사-대전 동구청-CNCITY에너지, 업무협약 체결


문화·관광 융합 통한 지역 활력 제고…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관광공사가 14일 대전 동구청·CNCITY에너지(주)와 ‘문화·관광 분야 융합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전 원도심의 문화·관광 분야 융합·활성화로 생활인구 유입을 촉진하고, 대전 동구 인동에 조성되는 복합문화단지 관련 상호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지역문화관광 복합문화단지 조성 △원도심추진 문화·관광사업의 협업체계 구축 △기관 보유 문화시설, 회의장, 주차장 등 시설물 상호활용 △기타 관광·문화 활성화를 위한 협업사업 추진 등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대전관광공사가 14일 대전 동구청· CNCITY에너지(주)와 ‘문화·관광 분야 융합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대전관광공사]

공사는 사옥의 원도심 이전을 계기로 ‘중앙시장-헤레디움-원도심 근현대건축물’ 등을 연계한 도심 관광상품 개발을 강화하고 부족한 원도심의 문화관광 자원활용을 위해 기관별 보유자산의 관광 자원화로 운영 효율화를 도모하는 등 유관기관의 협업 시너지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전관광공사 윤성국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3자간 지속적 협력을 강화하여 대전의 부족한 문화관광 자원을 확충하고 원도심 활성화·지역소멸 극복에 노력할 것”이라며 “꿀잼도시 대전으로서 매력을 높이고 관광공사의 새로운 원도심 시대를 맞아 제2의 도약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전관광공사 이전과 복합 문화업무단지 조성이 도심융합특구·역세권 개발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내며 원도심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생활인구 유입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관광공사-대전 동구청-CNCITY에너지,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