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남시,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참가…15개 부스 운영


美 애틀란트서 17일부터 20일까지
성남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성남시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World Korean Business Convention 2025·WKBC)’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는 전 세계 재외동포 경제인과 국내 중소기업 관계자 등 약 1만5000명, 300여 개 기관이 참가하는 한민족 최대 규모의 경제 네트워크 행사다. 참가자들에게는 수출 상담, 전시, 네트워킹 등 폭넓은 비즈니스 기회가 제공된다.

성남비즈니스센터(K-SBC) 홍보 부스 모습. [사진=성남시]

시는 이번 대회에서 총 15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이 중 12개 부스는 지역 우수 중소기업들이 참여해 자사의 핵심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며 해외 바이어 및 투자자와의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수출 확대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할 예정이다.

나머지 3개 부스는 성남비즈니스센터(K-SBC)의 제품 체험 및 전시 공간으로 운영된다. K-SBC는 성남시가 2023년 6월 전국 최초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풀러턴시에 설치한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현지 네트워크 확대와 미국 시장 진입을 위한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K-SBC 부스에는 총 13개 전시기업이 참여해 AI 기반 두피·피부 진단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뷰티 디바이스 및 기능성 화장품 등 성남 기업의 우수 제품들을 선보인다.

신상진 시장은 “이번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를 시작으로 성남시는 올해 다양한 해외 사업을 통해 지역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성남 기업들이 해외 바이어와의 실질적인 연결고리를 만들고 미국을 포함한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하반기에도 동남아, 중동, 미국 등지에서 시장개척단 운영과 전시회 참가 지원 등 맞춤형 해외 진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남시,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참가…15개 부스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