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명시, ㈜영진이엘과 손잡고 소상공인 LED 조명 무상 교체 지원


올해 4년 차 사회적 공헌사업…11일부터 선착순 방문·온라인 신청 접수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광명시와 ㈜영진이엘이 관내 소상공인 사업장의 조명을 고효율 LED 조명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오는 11일부터 연 매출 5억 원 미만의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5년 기업의 사회적 공헌 LED 조명교체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광명시청 전경. [사진=광명시]

이번 사업은 관내 전기·조명 전문업체인 ㈜영진이엘이 사업장의 노후된 조명을 고효율 LED로 교체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2년 광명시가 ㈜영진이엘과 협약을 맺고 4년째 진행하는 사회 공헌사업이다.

현장평가를 거쳐 30개소 내외로 지원 대상을 선정하면 ㈜영진이엘이 조명 컨설팅, LED 조명 무상 교체, 사후 2년간 관리 등을 예산 범위 내에서 순차적으로 지원한다.

신청은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 방문 접수 또는 홈페이지(sbdc.gm.go.kr)에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권기성 ㈜영진이엘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면서 자영업자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시장은 “상업조명 분야 국내 1위 기업인 ㈜영진이엘이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감사하다”며 “이번 사업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환경이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전화(02-2680-797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4년 차를 맞은 LED 조명 교체 사업은 지난해까지 총 100개소에 1억5800여만 원 상당의 LED 조명을 지원한 바 있다.

/광명=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명시, ㈜영진이엘과 손잡고 소상공인 LED 조명 무상 교체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