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호반건설, 지난해 중대재해 '0'…"체계적 안전관리"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호반건설은 지난해 건설현장 중대재해 무사고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호반건설 임직원이 건설현장 안전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 임직원이 건설현장 안전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호반건설]

호반건설은 'KOSHA-MS'와 'ISO 45001' 두 가지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유지하며 각 현장에 정기·수시 안전보건 점검을 진행한 점을 비결로 꼽았다.

안전활동으로는 △현장 관리감독자 정기 교육 △‘3무(無)3행(行)’ 청결문화 운동 △고위험 현장 집중관리 시스템 △상생협력사 자율안전경영체계 구축 지원 등을 하고 있다. 3무3행 청결문화 운동은 통로 내 야적과 방치된 잔재물, 작업장 분진을 없애고 통로 확보, 분리수거, 청소·살수를 실천하는 활동이다.

호반건설은 안전 위험도 관리 기준을 수립해 매월 고위험 현장을 선정하고 안전보건 지원 및 점검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사전 예방 조치를 강화하고 있고 전했다.

올해는 외국인 근로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인공지능(AI) 동시번역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안전관리 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호반건설 안전보건팀 관계자는 "호반건설은 철저한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운영과 현장 중심의 안전 강화 대책 마련에 집중한 결과, 중대재해 없이 안전한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안전관리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고 실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반건설, 지난해 중대재해 '0'…"체계적 안전관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