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트럼프, 또 다시 "가자지구, 미국에 넘겨질 것…행복하고 안전할 기회"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가 전쟁 이후 "이스라엘에 의해 미국에 넘겨질 것"이라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사진=로이터/연합뉴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아침 이른 시간 자신이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이 같은 글을 올렸다.

지난 4일 백악관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회담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가자지구의 팔레스타인인을 주변 제3국에 영구 재정착시키고 미국이 가자지구의 소유권을 넘겨받아 관리·개발한다는 구상을 발표해 파문을 일으킨 지 하루 만에 다시 이 같은 내용을 강조한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팔레스타인인들, 척 슈머 같은 사람들은 훨씬 안전하고 더 아름다운 공동체에 현대적 새 집을 갖고 그 지역에 이미 재정착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들(재정착한 팔레스타인인)은 실제로 행복하고 안전하고 자유로울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그러면서 "미국은 전 세계의 훌륭한 개발 팀과 협력하고 있으며, 천천히 그리고 신중하게 지구상에 있었던 그런 종류 중 가장 위대하고 화려한 개발 중 하나의 건설을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가자지구의 미군 주둔에 대해서는 "미국 측 병사는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 지역엔 안정이 지배할 것"이라고 부인했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럼프, 또 다시 "가자지구, 미국에 넘겨질 것…행복하고 안전할 기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