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 동구, 외국인 유학생과 ’대전 동구동락 축제’ 소통간담회 개최


전국 외국인 K-POP 경연대회, 청춘 버스킹 운영 등 글로벌 축제 도약 노력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 동구는 19일 관내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2024 대전 동구동락 축제' 사전 홍보를 위한 소통간담회 ‘인터내셔널 데이’를 개최했다.

현재 대전에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으며, 특히 동구에는 우송대(솔브릿지대 포함), 대전대 등이 위치해 외국인 학생들이 많은 상황이다.

구는 이러한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외국인 유학생들의 ‘대전 동구동락 축제’ 참여를 독려하고, 글로벌 축제로 문화교류의 장을 열어보고자 이번 간담회를 마련했다.

동구 전경[사진=동구]
동구 전경[사진=동구]

간담회에서는 2024 대전 동구동락 축제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이 진행됐으며, 한류 문화확산을 위해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외국인 K-POP 경연대회, 청춘 버스킹 등 외국인 대상 프로그램을 확대한 점에 대해 외국인 유학생들의 호응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2024 대전 동구동락 축제를 알리는 홍보 콘텐츠를 만드는 등 즐거운 교류가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대전 동구동락 축제는 외국인들이 지역사회에 함께 스며들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문화에 대한 포용과 유대를 발판 삼아 대전 동구동락 축제가 글로벌 축제로서 세계로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4 대전 동구동락 축제는 ‘빠져드는 매력, 피어나는 낭만’이라는 주제로 다음 달 4일부터 6일까지 동광장로·대동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 동구, 외국인 유학생과 ’대전 동구동락 축제’ 소통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