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군위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군위군(군수 김진열)과 군위군 의용소방대장 연합회(회장 장점택)는 계속되는 폭염과 더불어 피서객들의 야외 물놀이 활동이 늘어남에 따른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2024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15일 전개했다.

안전한 물놀이 문화 확산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동산계곡 일원에서 군위군과 의용소방대장 연합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구 군위군 관계자와 의용소방대장 연합회원들이 '2024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군위군]
대구 군위군 관계자와 의용소방대장 연합회원들이 '2024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군위군]

참여자들은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안내, 주차질서 확립, 가져온 쓰레기 되가져가기 등을 홍보하고, 물놀이 안전시설(인명구조함, 안전 장비)을 점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동산계곡이 군위군 인기 물놀이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관광객과 지역민이 안전하게 물놀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겠다”며 “군민과 피서객들은 물놀이 시 구명조끼 착용, 음주 후 수영금지 등 안전사고 예방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군위군에서 좋은 추억을 남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군위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