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미시 무을면, 제28회건강걷기·달리기대회 개최


'걸으면 화합, 달리면 건강!' 구미 무을면 광복 기념 걷기‧달리기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 무을면(면장 임호원)은 15일 무을면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광복 제79주년 기념 '제28회 무을면민 건강걷기 및 달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강명구 국회의원,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구미시 무을면이 광복 제79주년 기념 '제28회 건강걷기 및 달리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구미시 무을면이 광복 제79주년 기념 '제28회 건강걷기 및 달리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무을면 체육회(회장 권전국)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1995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으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해 무을면 일원의 3.5㎞ 코스를 시민들이 함께 걷고 달리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서로를 격려하며 건강과 화합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식전행사로는 경상북도 무형문화재인 무을농악의 공연이 펼쳐져 영남풍물의 진수를 보여줬고, 구미시생활개선회 난타팀의 공연이 더해져 체육행사를 넘어 지역사회의 화합을 이끄는 축제의 장이 됐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대회는 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진 뜻깊은 행사”라며 “모두가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구미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희망을 현실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미시 무을면, 제28회건강걷기·달리기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