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평군, 2년 연속 저출생 대응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가평군이 ‘2024년 경기도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시행 중인 지역 맞춤형 저출생 대응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매년 경기도가 개최하고 있다.

군은 이 대회에서 2023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장려상을 수상해 표창과 시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경진대회에서 군이 발표한 찾아가는 모자건강 지킴이 ‘아가맘 홈케어 서비스’는 전문 의료인이 직접 산모가정을 방문해 모유관리와 아기의 성장 발달 평가, 단유 및 이유식 상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역 맞춤형 사업으로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태원 군수는 “가평군은 출생률이 지속적으로 감소함에 따라 근본적인 저출생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개발과 환경조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이번에 장려상을 받은 ‘아가맘 홈케어 서비스’를 비롯해 산모와 아기의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보다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지난 2일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강당에서 2024년 경기도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가평군]
지난 2일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강당에서 2024년 경기도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가평군]

/가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평군, 2년 연속 저출생 대응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