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 건강과 지역 경제를 함께 챙기는 걷기 챌린지 지역화폐로 인센티브 지급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시민의 일상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광주사랑카드(지역화폐)와 연계한 새로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새로운 걷기 챌린지는 8월부터 3차에 걸쳐 운영하며 1차 챌린지는 지난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기간 내에 20만 보를 달성하면 광주사랑카드로 선착순 1천명에게 지역화폐 5천 원이 지급된다.

14세 이상 ‘광주사랑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하고 △‘광주시’로 지역 설정 후에 △홈 화면의 ‘걷기 챌린지’ 아이콘을 눌러 참여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사랑카드와 연계해 운영돼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바로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고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즉시 지역화폐로 전환할 수 있어 참여자 편리성을 강화했다.

주민들이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는 동시에 걷기로 획득한 지역화폐는 광주시 내 지정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 지역 상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걷기 챌린지 참여자에 대한 보상 확대를 통해 주민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주시청 전경 [사진=광주시]
광주시청 전경 [사진=광주시]

/광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건강과 지역 경제를 함께 챙기는 걷기 챌린지 지역화폐로 인센티브 지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