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미취업 청년 일상회복 프로그램, 전문 심리 상담 등 지원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원활한 사회활동 지원 및 구직 의욕 고취를 위한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청년들의 구직 단념을 예방하고 입직 초기 적응을 돕는 사업으로 맞춤형 프로그램, 심리상담을 제공하는 ‘청년카페’와 지역기업 CEO, 인사관리자, 신입사원에게 청년 친화 조직문화 교육을 하는 ‘직장적응지원’ 등 2개 사업으로 나뉜다.

‘청년카페’는 청년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거점 공간 7개소를 운영, 일상 구직 의욕 유지를 지원하기 위한 20시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전시는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사진=대전시]
대전시는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한다.[사진=대전시]

'직장 적응 지원'은 지역 중소·중견기업에 재직 중인 관리자(CEO, 인사담당자 등)와 채용 후 1년 이내 신입 직원을 대상으로 협업 커뮤니케이션, 갑질 예방, 온보딩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12월까지 진행되며 모집은 접수 마감일까지 상시 진행한다. 세부 프로그램별 운영 일정이 다르므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과 기업은 고용 또는 대전청년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장소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권경민 경제국장은 "대전 청년들이 구직을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지역 기업 내에서 청년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