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이숙자 전북자치도 남원시의회 의원이 지난 26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 한국사회를 빛낸 대한민국 충효대상’ 시상식에서 의회부문 ‘지역경제산업 의정발전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충효대상은 정치ㆍ사회ㆍ경제ㆍ문화ㆍ교육ㆍ스포츠를 비롯한 각 해당 분야에서 탁월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숙자 의원은 △남원시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개정 △남원시 농업인 등의 소규모 식품가공사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남원시 각종 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 개정 △남원시 농업작업안전재해 예방 및 지원 조례 제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쳤다.
또 공공형 계절근로제 도입 △남원시 관내 버스터미널 개선방안 △스포츠산업화 도시 실현방안 등의 주요 현안과 관련 발언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숙자 의원은 “남원시 의원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해 왔는데 이렇게 의미 있는 상을 수여하게 되어 감사함과 동시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