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평교육지원청, 2024년 주민참여예산 지역협의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양평교육지원청은 오는 19일 지역주민,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도 경기도교육청 본예산 반영을 위한 ‘2024년 주민참여예산 지역협의회’를 개최한다.

주민참여예산은 지방교육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제도이다.

이번에 접수되는 제안사업은 경기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자문위원회와 부서 검토를 거쳐 경기도의회 심의를 통해 25년도 경기도교육청 본예산에 반영되게 된다.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제를 통해 52건이 최종 제안되어 돌봄교실 운영 지원 확대, 원거리 학생의 통학버스 지원 확대 등 48건 6,259억원이 2024년도 경기도교육청 본예산에 반영되었다.

백성열 행정과장은 “2024년 긴축·건전재정 기조에도 불구하고 주민이 제안해 주신 사업과 의견을 경기교육재정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했다”며, “지역주민의 예산편성 참여를 확대하고 예산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라고 했다.

한편, 양평교육지원청은 오는 16일까지 2025년도 교육예산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접수중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참고하거나 주민참여예산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양평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양평교육지원청]
양평교육지원청 전경 [사진=양평교육지원청]

/양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평교육지원청, 2024년 주민참여예산 지역협의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