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그룹, 거제서 '맑은학교 환경운동회' 개최


6개 초등학교에 1억 상당 미세먼지 저감시설 지원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한화그룹은 지난 1일 거제 구조라 해수욕장에서 지역 초등학생과 한화오션 임직원 등 100여명이 함께 '맑은학교 환경운동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1일 거제 구조라 해수욕장에서 지역 초등학생과 한화오션 임직원 등 100여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
1일 거제 구조라 해수욕장에서 지역 초등학생과 한화오션 임직원 등 100여명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

맑은학교 환경운동회는 초등학교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비롯한 맞춤형 미세먼지 저감시설을 지원하는 '맑은학교 만들기' 사업의 일환이다. 올해 3년차를 맞이한 맑은학교 만들기는 경남 지역의 거제 상동초, 창원 반송초를 포함해 전국 6개 초등학교에 각 1억원 상당의 미세먼지 저감시설을 지원했다.

거제 지역은 작년 국산초에 이어 올해 상동초가 맑은학교 만들기 사업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이날 행사는 초등학생들에게 친숙한 운동회 형식을 도입해 참가자들이 쉽게 참여하고,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끔 했다. 기념품으로는 폐목재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캠핑용 접시와 컵 세트가 지급됐다.

맑은학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화는 맑은학교 만들기를 통해 시설지원 뿐 아니라 다양한 친환경 활동으로 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는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그룹, 거제서 '맑은학교 환경운동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