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주시, 1회용품 사용 저감 및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오늘 시청 접견실에서 1회용품 사용 저감 및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1회용품 사용 저감에 뜻이 있는 관내 다양한 조직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해 염선애 소리마루 대표, 이상일 ㈜에코해빗 대표, 황태근 ㈜빙그레 광주공장 공장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시청 청사 내 카페 소리마루는 다회용컵 사용에 적극 동참하고 ㈜에코해빗은 다회용컵 세척 및 위생을 철저히 관리하며 ㈜빙그레 광주공장은 자원순환 시책에 동참하는 등 ESG 경영을 실천할 예정이다.

아울러 협약기간 동안 청사 내 카페 다회용컵 세척료를 ㈜에코해빗과 ㈜빙그레 광주공장에서 일부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1회용품 없는 청사 조성 및 텀블러 사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 4월부터 청사 내 다회용컵 순환 사업을 통해 내방객 방문 시 및 회의 시, 청사 내 카페 음료 이용 시 다회용컵을 사용 중이며 텀블러 세척기도 설치해 운영 중이다.

이에 대해 방 시장은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 1회용품 사용을 실천, 자원순환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오늘 시청 접견실에서 방세환 시장이 1회용품 사용 저감 및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오늘 시청 접견실에서 방세환 시장이 1회용품 사용 저감 및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광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주시, 1회용품 사용 저감 및 다회용컵 사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