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기도교육청, “아빠, 엄마와 ‘함께해봄’ 인성 키워요”


18일부터 4주간 토요일마다 경기학생스포츠센터서 진행

지난 18일 진행된 경기도교육청 ‘아빠, 엄마와 함께해봄’ 프로그램 모습. [사진=경기도교육청]
지난 18일 진행된 경기도교육청 ‘아빠, 엄마와 함께해봄’ 프로그램 모습. [사진=경기도교육청]

도내 초등학교 96가족(192명)이 참여하며 18일과 25일은 ‘아빠와 함께해봄’, 6월 1일과 8일은 ‘엄마와 함께해봄’이 진행된다. 96가족 선정에 1107가족이 신청하는 등 가족과 함께하는 체육활동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아빠, 엄마와 함께해봄’에서는 △레크리에이션 △축구 경기 △장애물달리기 △줄넘기 놀이 등 다양한 스포츠 체험과 △우리 집 가훈 만들기 등을 하며 가족의 의미와 중요성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가족과 신체활동을 함께 하며 부모님과 친밀감을 키우고 존중·배려·협력·책임 등 공동체적 인성과 건강한 관계 맺음 등 도덕적 인성을 키우는 귀중한 시간을 보냈다.

‘함께해봄’은 경기도교육청 체육인성교육프로그램의 새 이름이다. 다양한 유형의 신체활동을 하며 바른 인성을 길러 건강한 학교생활, 일상생활을 하도록 지원한다. ‘아빠, 엄마와 함께해봄’을 시작으로 친구, 온 가족과 함께하는 체육인성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상용 도교육청 체육건강과장은 “부모와 함께하는 체육활동을 통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길 바란다”며 “다양한 함께해봄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기도교육청, “아빠, 엄마와 ‘함께해봄’ 인성 키워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