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평택교육지원청, 2022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학교자율시간 담당자 연수 운영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은 오늘 평일초에서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학교자율시간 운영 지원 연수를 운영했다.

학교 자율시간은 국가 교육과정 교과 외에 지역과 학교 여건, 학생 필요에 따라 새로운 과목이나 활동을 개설해 운영 가능한 시간을 말한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초등 3~4학년부터 적용되는‘학교자율시간’에 대한 교원 이해도를 높여 원활한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연수 주요 내용은 △2022개정교육과정 개요 △학교자율시간 과목 및 활동 개설의 차이점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방법 △학교자율과정과의 차이점 비교 등 학교자율시간 설계와 운영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후 평택교육지원청은 2025학년도 초등 3학년부터 4학년 학교자율시간을 운영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계획하여 학교자율시간의 안정적 준비와 운영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상성 교육국장은 “이번 연수는 2022 개정교육과정 학교자율시간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교원 전문성 신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만들어 가는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평택교육지원청 전경 [사진=평택교육지원청]
평택교육지원청 전경 [사진=평택교육지원청]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택교육지원청, 2022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초등 학교자율시간 담당자 연수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